Site icon 인프랩 실Log

봐라 이게 플레이샵이다 | 인프랩 2024 플레이샵 2편

🚀매년 성장하는 플레이샵을 만들려면

일을 하다보면, ‘이 정도면 너무 잘했는데?’ 싶거나 ‘이제 뭘 더 하지?’ 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죠. 실제로 그랬을 수도 있고요.
하지만 인프랩 팀은 잘했던 기존의 방법에서 더!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 했습니다.

플레이샵도 마찬가지죠.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DISC 기반의 팀빌딩과 아이디어톤, 마니또, 잠들지 않는 방 등이 바로 그런 부분이었어요.
팀원들과 서로를 알아가고 협업의 시너지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요소들이 플레이샵 곳곳에 숨어있었죠.

✨지난 플레이샵 1편이 궁금하다면? (클릭)

이번 편에서는 플레이샵 둘째 날, 바다낚시🎣부터 레일바이크🚲까지, 저마다의 취향대로 동료들과 함께한 액티비티와 플레이샵 운영진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들을 풀어보려 합니다.
즐겁게 열심히 잘 누렸던 2024 인프랩 플레이샵의 두번째 이야기를 들어보실까요?

 

플레이샵 둘째날, 각자의 취향대로!

플레이샵 둘째 날에는 각자 원하는 액티비티를 골라 체험하는 시간을 보냈어요.
배낚시부터 카누, 산책, 서핑, 유리컵 공예, 레일바이크 등 각자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활동들을 선택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.

각자 취향껏 열린 둘째날의 액티비티들 🤸‍♂️

 

 

아크로바틱했던 카누팀 🧍‍♀️🧍‍♂️🧍

✍️카누팀 에피소드

도니 : 사실 저희 카누랑 배낚시 액티비티가 식당에서 만났는데, 낚시팀이 막 주스를 빼 드시더라구요. 그래서 저희도 아무 의심없이 같이 주스를 빼 먹는데요. 그대로 계산을 안 하고 나간 거에요.. 그래서 쭈가 채널에 ‘이 팀 주스를 마시고 무전취식하고 갔다고’ ㅎㅎ  올리셨더라구요, 다행히 뒤에 바라가 잘 계산해주셔서 천만 다행이었습니다.

 

🚲도라 팀장님과 함께하는 레일바이크~등대나들이까지

 

여유롭고 잔잔하게 덕봉산 해안도로 산책 🚶‍♀️

 

삼척 해변의 서핑 물개들 🦭

디아: 쉬는 시간에 즐겁게 서핑하던 테디와 록…을 먼발치 오션뷰 사우나에서 바라본 순간이 기억나요… 🏄

귀엽게 완성된 유리공예 컵들 🫙

 

만선이었던 낚시팀의 물고기는 그대로 저녁 식사 반찬으로 🐟

 


 

다양한 활동들 외에도 팀원들과 시간을 보내고
여유를 누릴 수 있는 시간들도 많았던 것 같아요.

 

인프랩 팀원들은 액티비티 활동이 끝나고서도 삼삼오오 모여서 즐겁게 시간들을 보냈는데요.
자유로움 속에서도 서로 간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들이었답니다. 🌿

 

플레이샵에 나타난 당구의 신과 탁구 선생님

 

  • 율무: 그 날 바라가 잠들지 않는 방 모든 사람들에게 친해지고 싶었다고 고백했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요,,ㅎㅎ 그 와중에 바라가 새벽 2시에 ‘플레이샵 TF 회의 가야해요’ 하면서 말했다고 하더라구요. 얼마나 몰입했었던 걸까 싶었어요. 그런데 정작 다음날 바빠서 진짜 회의는 못 오셨다는…

🫶새벽 2시 감성과 고백이 가득했다는 잠들지 않는 방

 


 

혹시…제 마니또세요?

이번 플레이샵에서 진행되었던 마니또는 둘째날 저녁 식사 때에 공개되었어요. 🤫
소소하지만 한 번이라도 팀원들과 이야기할 기회가 생기고, 같이 공유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 생기길 바라는 마음이기도 했는데요. 이틀 간 팀원들 사이에서 마니또를 추측해보는 것부터 시작해서, 소소한 에피소드가 많이 생겼답니다.

 

결국 도라의 마니또는 따로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. 🤫

 

 

그 외에도 곳곳에서 은은히 서로를 챙겨줬던 마니또들

도니 : 마니또 발표는 마지막 저녁 시간에 식당에서 식사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밝히도록 했었어요. 제가 처음 아이디어를 낸 거라서 마음이 많이 쓰였었는데요. 그 때 팀원들이 서로 돌아다니면서 맥주 들고 선물 들고 찾아가는 모습이 영화의 한 장면처럼 슬로우 모션으로 보이더라구요. 다들 오고 가고 하는데 그 분위기가 마치 조명 켜진 것 같이 따스해서 진짜 너무 좋았던 것이 기억이 나요. ✨

 

 

🎆함께 한 곳을 보며!

둘째 날 삼척 해변🏖️에서는 인프랩 팀원들이 다시 또 한자리에 모였어요.
이 때는 리더인 쭈가 우리의 방향성과 팀에 대한 이야기들을 해주셨는데요.
우리가 만나는 유저들이 더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, 인프랩팀이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에 대해 공유해주셨어요.
그리고 인프랩 팀이 지향할 모습들과 더불어 미래에 함께 이룰 일에 대해 미리 축하하는 시간이기도 했죠! 🥳
플레이샵에 못 왔던 팀원들을 위해 그 다음주 전사 미팅 시간에는 향로(CTO)가 한 번 더 다시 공유해주시기도 했어요.

다함께 모인 해변에서 함께 미래를 이야기하며 ✨

 


 

🔥이번 플레이샵의 고객,
팀원들의 반응은 어땠을까요?

 

작년보다 한 발자국 더 성장한 플레이샵의 후기💪

 


 

🥲이제는 말할 수 있다!
운영팀의 시선에서 이슈가 있었다면?

 

💪다음 플레이샵에서 보완해보고 싶은 일들이 있나요?

사전 답사 때 생긴 비행기 이슈, 실제 초기 기획에 비행기도 있었다는…

 

🤝TF로 다른 파트의 팀원들과 함께 일하면서
느낀 점이나 새롭게 알게 된 점이 있었나요?

🔥플레이샵 시작과 끝을 책임졌던 최강 TF 팀 (좌: 플레이샵 전 / 우: 플레이샵 직후)

 

🌳이번 플레이샵은 나에게 [               ]다.
로 마무리해볼까요?

🧽마지막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정리 중인 TF팀

🌱멋진 추억을 만들어 준 2024 플레이샵 TF 팀 (왼쪽부터 디아, 조이, 율무, 도라, 조조, 바라)

 


 

긴 호흡으로 전달드렸던 인프랩의 2024 플레이샵 이야기는 이렇게 마무리되었는데요!

이렇게까지 자세한 이야기들이 나올 수 있었던 건 💪TF 팀 모두가 팀원들이 잘 즐길 수 있는 성공적인 플레이샵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원팀으로 달렸기에 가능한 일이었어요.
그리고 플레이샵 이후에 다시 모여서 팀원들의 의견을 듣고, 무엇이 좋았고 무엇이 아쉬웠는지 높은 밀도로 회고를 진행했었답니다. 좋은 내용은 계속 유지해서 흘러갈 수 있도록 하고 더 개선할 부분에 대해서도 놓치지 않고 다음 액션으로 정리했었는데요. 이 기록들을 바탕으로 더 풍성해질 내년 플레이샵이 벌써 기다려지네요.

🌱팀원들과 함께 배우고 성장하며 나누는 인프랩 팀의 다음 여정들도 기대해주세요!

 

 


 

 

인프랩 팀과 함께 다음 플레이샵 가실래요?

인프랩 채용 알아보기

 

 

Exit mobile version